이제는 배달의민족, 요기요에도 노출이 됩니다. 더 알아보기
안녕하세요. 사장님 우리 생활 속 배달이 일상화되면서, 배달 음식점 위생에 대한 고객의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. 특히, 배달 음식은 직접 조리 환경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한번 더 고민하게되기도합니다. 이제 사장님의 깨끗한 가게, 고객에게 잘 알릴 수 있도록 배달의민족 앱 정보 탭에 ‘위생 인증 내역’ 영역을 추가합니다. 고객은 식약처 위생등급 정보 또는 세스코 멤버스 정보까지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음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, 우리 가게를 찾는 고객에게 높은 신뢰를 쌓아보세요.
■ 배달의민족 앱 노출일시 : 11월 5일(목) 오전 10시~
※ 위생 인증을 받은 가게라면 배달의민족 앱에 오는 11월 5일부터 자동으로 적용되며, 배달의민족 앱 업데이트에 따라 순차 적용됩니다.■ 주요내용
– 가게 목록과 가게 상세에서 위생 인증 가게 뱃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– 식약처 위생 등급과 기간 또는 이용 중인 세스코 상품과 마지막 점검월 등 위생 인증 내역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.
■ ‘위생 인증’ 가게란?
1. 식약처 음식점 위생 등급을 받은 가게
: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평가하여 ‘매우 우수(★★★)’, ‘우수(★★)’, ‘좋음(★)’ 등급을 지정 받은 가게
2. 세스코 멤버스 마크를 획득한 가게
: 통합해충방제 서비스 ‘블루 세스코’ 또는 식품안전 서비스 ‘화이트 세스코’를 이용하여 세스코 멤버스 마크를 획득한 가게
■ QNA
Q. 세스코를 이용중인 가게입니다. 배달의민족 앱에 노출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?
A. (수정) 배달의민족 앱 업데이트를 통해 자동으로 적용되어 노출됩니다. 단, 세스코에 등록된 가게 정보와 사업자번호, 영업신고증의 도로명 주소가 다를 경우 노출이 일부 지연 적용될 수 있습니다.
※ 배달의민족 앱에 세스코 멤버스 노출을 원하시지 않을 경우 세스코 고객센터(1588-1119)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.Q. 식약처 위생등급제 어떻게 신청하나요?
A. 일반음식점, 휴게음식점, 제과점 영업자의 경우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(바로가기) 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식품의약품 안전처, 시도 또는 시군구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(https://www.foodsafetykorea.go.kr/)를 통해 확인해주세요.
※ 위생등급제 신청 경로: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> [영업자] > [통합 민원 상담] > [자주 찾는 민원서비스] >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신청Q. 식약처 위생등급제를 신청하면 어떤 점이 좋나요?
A. 가장 먼저 1) 배달의민족 앱 내 우리 가게의 위생등급이 표시됩니다. 또한 2)우리나라 음식점 위생등급제 표지판 제공(지정 받은 등급에 따라 ‘매우 우수(★★★)’, ‘우수(★★)’, ‘좋음(★)’받으실 수 있으며, 3) 식품위생 출입·검사 2년간 면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. 이외에도 4)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한 위생 시설·설비 및 개·보수 혜택 부여 5)지역에 따라 위생용품 지급(쓰레기봉투 등), 상수도세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.
한국위생등급지원센터
영업당담자와 상담 후 현장 확인 및 기본사항 체크
영업당담자와 상담 후 현장 확인 및 기본사항 체크
영업당담자와 상담 후 현장 확인 및 기본사항 체크
Our SERVICE
솔루션 및 위생자료 배포
1. 점검결과 도출 후 개선가능 항목 확인 → 상향된 점수 공유 및 목표 설정
총 취득 점수 및 판정 | |
---|---|
평가점수 (1) 각 항목에 대한 항목별 점수를 합산하여 총점 100점 만점으로 환산*함 (단, 비해당 항목이 있는 경우에는 총 점수에서 제외하여 계산) *소수점 첫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정수로 계산 | 50 |
평가점수 (2) 각 공통분야 해당점수를 합산하여 계산함 *소수점 첫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정수로 계산 | 0 |
총 평가점수 (3) 일반분야의 취득점수를 100점으로 환산한 점수(1)에 가,감점 항목의 취득 점수(2)를 합산하여 계산함 | 50 |
총 평가점수에 따라 위생등급을 지정함 (90점 이상: 매우 우수, 85점 이상 90점 미만: 우수, 80점 이상 85점 미만: 좋음, 80점 미만: 부적합) |
총 취득 점수 및 판정 | |
---|---|
평가점수 (1) 각 항목에 대한 항목별 점수를 합산하여 총점 100점 만점으로 환산*함 (단, 비해당 항목이 있는 경우에는 총 점수에서 제외하여 계산) *소수점 첫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정수로 계산 | 93 |
평가점수 (2) 각 공통분야 해당점수를 합산하여 계산함 *소수점 첫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정수로 계산 | 3 |
총 평가점수 (3) 일반분야의 취득점수를 100점으로 환산한 점수(1)에 가,감점 항목의 취득 점수(2)를 합산하여 계산함 | 96 |
총 평가점수에 따라 위생등급을 지정함 (90점 이상: 매우 우수, 85점 이상 90점 미만: 우수, 80점 이상 85점 미만: 좋음, 80점 미만: 부적합) | 매우우수 |
2. 개선사항 솔루션 자료 제공 ※ 개선건수에 따라 분할 또는 일괄적으로 자료제공 (사업장 업주와 협의)
첨부4] 일품각 위생등급제 개선사항
2020.06.10 점검자 이원복
점검내용 | 관리방안 | ||
---|---|---|---|
구분 | 현황 | 내용 | |
일반17 | – 조리장 방충,방서 시설 미구비 | *세스코 外 방역업체 – 자바드림 – 안티페스트 | |
일반20 | – 식품 보관창고 거미줄 등 청결 관리 미흡 – 간장,식초 등 이격관리 미흡 | *식품보관창고 청소 관리 필요 *식품 이격 보관 필요(최소 15cm 이격) | |
일반21 | – 육절기 내부 녹슨 흔적있음 -사용하는 집기 불에 녹은 흔적 있음 | *육절기 녹슨 부분 청소관리 필요 *노후된 집기 교체 | |
일반22 | – 냉장고 성애관리 미흡 | *냉장, 냉동고 청소주기 단축관리 (현재 7일 주기로 청소 -> 5일로 단축권장) |
첨부5] 일품각 위생등급제 개선사항
2020.06.10 점검자 이원복
점검내용 | 관리방안 | ||
---|---|---|---|
구분 | 현황 | 내용 | |
일반23 | – 식품별 구분보관이 되어있지 않음 -외포장 박스 그대로 사용함 -선입선출 확인 어려움 | *식품별 구분보관 pop부착 *박스제거 후 식품적재 *식품관리일지 작성하여 냉장고 앞 부착 | |
일반24 | – 올바른 해동방법 인지하지 못함 -돼지고기 해동 시 해동라벨 미작성 | *해동방법 pop부착 *해동라벨 작성하여 부착 | |
일반25 | – 계란, 마늘 등 냉장보관 시 밀봉관리를 하지 않음 | *냉장, 냉동고에 식품보관 시 뚜껑 닫아서 보관 | |
일반26 | – 식재료 개봉일자 표시하지 않음 – 사용하는 식품은 사용기한, 조리일지 표시 없음 | *남은재료 개봉일자 작성 *모든 식재료 라벨 작성하여 부착 |
Our SERVICE
위생등급제 컨설팅 진행 시 제공되는 사항입니다.
1:1 현장점검 2회
전문 자격증과 위생점검 경력을 갖춘 컨설턴트가 2회 위생점점 진행
솔루션, 자료 배포
솔루션 자료 배포 및 개선사항 확인 위생자료 제공
블로그 홍보
위생등급 지정 후 위생업소 내용으로 블로그 배포